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정보

드림웍스 몬스터 vs 에일리언(Monsters VS Aliens) 2009

by 동림동꿀쟁이 2022. 7. 10.
반응형

제목 : 몬스터 vs 에일리언(Monsters VS Aliens) 

개봉 : 2009.04.23

감독 : 롭 레터맨, 콘래드 버논

배우 : 리즈 위더 스푼(수잔/머피 목소리역), 휴로리(닥터 로치박사 목소리역), 세스 로건(밥 목소리역), 레인 윌슨(갤럭사 목소리역) 등등..

 

 

1. 거대렐라가 된 수잔

머나먼 우주에서 한 행성이 폭발하면서 빛나는 운석하나가 지구로 날아온다. 이를 감지한 미국 남극기지에서 급히 낙하지점을 계산해본다. 그 낙하지점은 캘리포니아 동쪽 모데스토이다. 한편 다음날 오후 결혼 준비에 한창인 수잔과 데릭. 여태 여행을 별로 다녀본적이 없는 수잔은 신혼여행으로 갈 파리나 훗날 데릭이 특파원이 되면 세계 방방곡곡을 다니고 싶은 기대에 흠뻑 젖어있다.  하지만 데릭은 계확을 갑자기 바꾼다. 데릭은 옆 동네에서 9시 뉴스 앵커 오디션이 있어서 신혼여행으로 옆 동네를 가기로 했다며 막무가내로 수잔에게 통보를 한다. 수잔은 실망했지만 겉으로 기쁜척을 하며 받아준다. 그리고 데릭이 떠난 뒤 홀로 정원에 있다 떨어진 운석을 맞는다. 그런데 운석은 온데간데없고 수잔은 땅에서 뒹군듯 더러워진채로 깨어난다. 잠시 후 결혼식이 진행되는데 수잔의 몸이 갑자기 커진다. 놀란 하객들은 모두 도망친다. 그때 어디선가 나타난 군인들이 수잔에게 마취제를 놓고 쓰러진 수잔을 포획해 간다. 그리고 정신이 깻을때는 감옥이었다. 그곳엔 바퀴벌레 괴물도 있고 젤리 괴물도 있고 물고기 괴물도 있다. 잠시 후 식사시간이 되자 몬스터들은 어디선가 내려준 음식을 먹는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거대한 곤충괴물을 만난 수잔은 잔뜩 겁을 먹는다. 그때 시설 장군이 나타나 수잔에게 시설을 소개해준다. 오래 전 사람들이 먹고사느라 바빠 몬스터들에 신경을 못 쓰는 사이 정부는 몬스터를 마치 전설 속 이야기처럼 꾸미고는 이곳에 가둬버렸다고 한다. 그리고 장군은 집에가고 싶은 수잔에게 앞으로 평생 밖으로 못 나가고 외부와 연락도 할 수 없다고 말한다. 한편 콴토니움의 위치를 수색하던 한 외계인은 이를 회수하기 위해 수색로봇을 파견한다. 그러자 한 커플이 데이트를 즐기고 있는 숲 속에 운석 하나가 떨어진다. 다음 날 미군이 출동에 이곳에 진을 치고는 외계에서 날아온 거대 로봇과 협상을 하기 위해 대통령이 직접 나선다. 대통령은 피아노로 싸이(PSY)의 챔피언을 치자 ['싸이(PSY) 대한민국 가수이다.'] 외계로봇은 로봇팔을 꺼낸다. 그리고 대통령을 공격한다. 이에 미군은 무차별 폭격을 시작하지만 쉴드에 막혀 로봇은 꼼짝도 하지 않는다. 그러자 대통령은 정부 각료들을 모아놓고 핵 발사단추 옆에있는 라떼 주문단추를 누르고는 회의를 시작한다. 

 

2. 지구를 구하기 위해 결성된 몬스터들

그때 장군이 도착해 외계 로봇을 상대하기 위해선 지난 50년간 비밀감옥에 가둬둔 몬스터들을 이용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먼저 실험도중 바퀴벌레로 변해버린 로치 박사', '2만살 먹은 물고기 인간 미씽 링크', '핵 방사능에 노출돼 변이를 일으킨 인섹토 사우르스', '유전자 변형 토마토에 화학변형 케첩을 주입해 태어난 젤리괴물밥', '그리고 마지막으로 어디선가 갑자기 나타단 수잔' 이렇게 다섯 몬스터에게 세상을 구할 임무가 주어진다. 한편 수잔은 다시 작아지기 위해 로치박사에게 실험을 맡겨보지만 실패하고 만다. 그렇게 에일리언을 물리치면 이들을 해방시켜주겠다는 약속을 받아온 장군은 몬스터들을 데리고 현장으로 출동한다. 그런데 로봇을 본 수잔이 겁을 먹고 도망가자 로봇은 왜인지 수잔을 쫓기 시작한다. 그렇게 결국 다리위에서 다시 로봇을 마주한다. 로봇이 다리를 부숴 사람들을 위험에 빠뜨리기 시작하는데 그때, 인섹토 사우루스가 등장한다. 그러나 인섹토 사우루스가 로봇에게 홀리자 로치 박사가 로봇의 내부로 들어가 방어막을 해제하는 사이 밥은 차들이 도망칠 수 있게 분리대를 치우고 수잔이 괴력으로 로봇을 쓰러뜨려 몬스터들은 로봇을 해치우는데 성공한다. 그러자 이를 보고는 콴토니움을 회수하기 위해 에일리언은 직접 지구로 향한다. 한편 로봇을 물리쳐 한층 자신감을 얻게 된 수잔은 곧 데릭을 만날 생각에 한껏 들떠있다. 잠시 후 집에 도착해 다시 부모님을 만난다. 그날 밤 수잔가족은 파티를 열어 수잔을 환영하는데 몬스터들은 인간들이랑 친해지려고 말을 걸어 보지만 다들 괴물을 본 듯 도망친다. 한편 데릭을 다시 만난 수잔은 다시 옛날로 돌아갈 방법을 찾으려 한다. 하지만 데릭은 지금 자신에겐 지켜야 할 명예가 있다며 몬스터와 어울릴 수 없다고 말한다. 그렇게 몬스터들은 다들 기가 죽은 채 다시 모인다. 수잔은 항상 데릭과 함꼐하는 미래만 꿈꿔왔지만 이젠 외계로봇도 물릴칠 힘을 가졌으니 자신의 미래를 꿈 꾸기로 다짐한다. 

 

3. 에일리언에게 납치 된 수잔

그런데 그때 에일리언이 나타나 수잔을 데려가려하고, 인섹토가 이를 방해하자 그를 쓰러뜨리곤 수잔을 납치해 간다. 에일리언이 수잔의 몸속에 있는 우주에서 가장 강력한 물질인 콴토니움을 회수하기 위해 지구를 공격했다는 사실을 말하자 화가 난 수잔은 에일리언을 공격하기 시작한다. 하지만 수잔은 결국 에일리언의 유도대로 추출기에 갇혀 콴토니움을 추출당하고다시 평범한 인간으로 돌아온다. 그렇게 갤럭사는 지구를 정복하기 위해 콴토니움의 힘으로 자신을 복제하기 시작한다. 그리고 갤럭사는 전 세계의 방송에 자신을 내보내 지구를 정복하고 인간은 모두 죽이거나 실험체로 삼겠다고 말한다. 한편 딱봐도 고치인데 인섹토가 죽은 줄 알고 그의 복수와 함께 수잔을 구하기 위해 출동하는 몬스터들. 장군은 수송선으로 몬스터들을 UFO에 데려다 준 후 그들을 공격하는 미사일을 유도해 대신 맞고 추락한다. UFO에 잠입한 몬스터들은 클론의 옷을 입고 수잔을 호송중인 클론을 찾아내 죄수를 넘기라고 하자 그러곤 중앙장치를 파괴해 우주선을 폭파시키기위해 클론에게 길을 묻자 클론은 친절히 알려준다. 그런데 그때 이를 본 갤럭사에게 발각되자 몬스터들은 쫓기기 시작한다. 하지만 몬스터들은 클론을 피해 중앙장치에 도착하고, 로치 박사는 보안을 뚫는건 둘째치고 자폭까지 실행해버린다. 그러자 갤럭사는 탈출준비를 한다.그리고 몬스터들도 우주선을 탈출하기 위해 달려가는데 수잔만 방호벽을 넘어가고 나머지는 갇혀버 리린다. 그러자 수잔은 직접 협상을 하기위해 외계로봇을 전부 파괴하고 갤럭사의 사령사까지 쳐들어온다. 그러나 갤럭사가 이미 폭파가 시작되 자기도 어쩔 수 없다고 하자 수잔은 다시 거대렐라로 변신해 몬스터들을 구출한다. 그리고 마침 이들을 구하러 온 장군과 인섹토 그렇게 우주선은 폭발하고 몬스터들은 사람들의 환호를 받으며 귀환한다. 이와중에 데릭이 다가와 스펙으로 쓰게 인터뷰 하나만 해달라고 하자 수잔은 개망신을 준다. 그리고 장군은 본격적으로 몬스터팀을 창설하면서 몬스터 대 에일리언이 끝이난다.

 

4. 리뷰

드림웍스의 열아홉 번째 영화 몬스터 vs 에일리언이다. 관객수는 66만 명이며, 장르는 SF,모험, 애니이션이다. 영화 초반엔대한민국 가수 싸이(PSY)의 챔피언 이라는 노래도 나온다. 한국판 더빙에는 배우 한예슬 배우가 참여해 더빙했다.

또한, 2010년도에 36회 새턴 어워즈(최우수 애니매이션상)를 받은 훌륭한 작품이다. 오래 된 작품이긴 하지만 지금 봐도 시간가는 줄 모르게 재밌는 작품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