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움되는 정보

민간임대아파트 장단점 알아보자~

by 동림동꿀쟁이 2023. 3. 19.
반응형

민간임대란 ~?

임대아파트는 민간임대 / 공공임대로 나뉩니다. 민간임대 아파트는 건설사에서 주민주택기금 지원을 따로 받지 않고 공급하는 임대아파트를 뜻합니다. 주태기금 지원을 따로 받지 않기에 공급방식을 건설사 임의대로 할 수 있으며 분양가 및 공급

조건도 전용면적 18평 미만을 제외하고 시,군,구와 협의만으로도 정할 수 있습니다.

민간임대아파트 장점

1. 청약통장&청약가점이 필요x

 

-민간임대 아파트의 가장 큰 장점인데요. 청약가점에 전혀 상관없이 청약신청이 가능합니다.

청약 일수 혹은 금액과 상관 없으며 만 19세  이상의 성이라면 어느 누구나 청약 신청이 가능합니다.

2. 주변 시세보다 저렴하게 입주 가능

 

- 건설사의 임대료 방식에 따라 달라 질 수는 있겠지만, 보통은 주변 시세보단 저렴하게 거주 할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3. 임대 기간 8년 ~ 10년까지 장기거주 가능

 

-8년에서 10년간 장기 거주를 하여도 주택수 미포함이기 때문에 거주하면서 신축아파트 청약을 무주택자로 신청가능합니다.

4. 여러 커뮤니티시설 이용 가능

 

최근 주택시장에 공급되는 민간임대 아파트는 헬스장, 놀이터, 등등 여러 커뮤니티 시설이 갖춰져 있어 특화된 시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5. 세금혜택

 

- 임대아파트 가장 큰 장점 중 하나인데요. 취득세, 재산세, 종부세가 부과 되지 않습니다. 또한 8년 ~ 10년 거주하시는 기간동안 2년마다 전세금을 올리는게 아니라 최대 5% 이하 상승분을 반영하기 때문에 안정적으로 주거환경을 확보 합니다.

 

민간임대

 

민간 임대아파트 단점

 

- 일단 민간임대 아파트 단점은 최근에 민간임대가 인기가 급상승하면서 시행사측에서 보증금을 높게 책정하는 사례들이 많습니다. 

- 입주시에 인근 시세와 잘 비교 따져보셔야합니다.

- 8년 이나 10년 후 분양전환은 장점 혹은 단점이 될 수 있다. 임대보장 기간이 끝나면 우선분양의 경우 주변시세에 80~90% 정도로 분양 전환을 우선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 임대 거주 기간이 끝난 후에도 해당 아파트 가격이 많이 상승하지 않았다고 하면 분양 전환시에 시세차익을  누릴 수 있으나 많이 상승했다면 임차인이 손해 볼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에 임대 보장이 끝난 후 주변 시세에 따라 변동이 되므로 신중하게 알아보셔야 합니다.

 

민간임대


민간임대는 잘 알아보신다면 자산증식에 도움이 됩니다. 꼭 잘알아보시고 효율적으로 자산증식 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