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정보

아이스 맨(ICE MAN)2017

by 동림동꿀쟁이 2022. 6. 26.
반응형

제목 : 아이스 맨(ICE MAN)

개요: 드라마

감독 : 펠릭스 랜도

배우 : 위르겔 포겔, 수잔느 웨스트, 안드레 헨니케

 

 

1. 자신의 모든 것을 잃은 외치

알프스 산맥에 위치한 한 마을에서 주인공 외치는 소수의 부족민들을 이끌며 살아가고 있다. 가족관계로 이루어진 마을에서 족장이자 두 아이의 아버지였던 그는 오늘도 사냥을 나가며 평화로운 일상을 이어나가고 있다. 하지만 이들의 평화로운 일상도 잠시 마을의 불행의 그림자가 찾아오고 있었는데  외치가 마을에 없던사이 부족민들은 산적에게 마을의 습격을 받는다. 산적들은 어린아이마저 무참히 살해하며 무언가를 찾고 있던 이들의 목적은 부족민들이 신성히 여기던 신비한 돌이라는 마을의 보물이었다. 사냥을 나간 외치는 멀리서 마을이 불에 타는 모습을 보고 뒤늦게 마을이 불에 타고 있다는 걸 알게 된다. 그리고 서둘러 마을로 돌아가 보지만 이미 엉망이 되어버린 마을엔 생존자는 존재하지 않는다. 그리고 아이들의 모습이 보이지 않자 아이들을 찾아 나서는데 바위들 틈에 숨어있던 첫째 아들은 갓 태어난 동생을 껴안은 채 숨을 거둔 상태였다. 그렇게 막내 아이를 제외한체 외치는 하루 아침에 모든걸 잃어버린다. 그리는 최소한의 장비만 갖춘채 곧바로 원수들의 추적에 나선다. (외치는 추적을 나설 때 죽은 아내의 가죽옷을 걸치고 간다) 그리고 얼마 지나지 않아 우연히 사람의 흔적을 발견한다. 원수들의 흔적이라 생각한 외치는 곧바로 그들을 찾아가 제압에 들어간다. 그들은 2인조 산적이었다. 외치는 곧바로 그들을 죽였는데 이 산적들은 외치가 찾고 있떤 산적들이 아니었다. 그 시각 순조롭게 외치의 원수들은 자신들의 마을로 향하고 있다. 이들의 얼굴과 행방을 모르고 있던 외치는 그렇게 원수들과 점점 멀어지고 있다. 그러던 어느날 먹을 것을 구하고 있던 외치는 누군가를 만나게 되는데 처음 만난 외지인에게 호의를 베푼던 노인과 그의 젊은 아내. 하지만 이들의 호의에는 사실 다른 목적이 있었다. 아이를 가지고 싶었지만 가질 수 없었던 늙은 노인과 그의 아내. 그의 아내는 아이를 갖기 위해 외치를 유혹하지만 외치는 단번에 거절한다. 그러나 험난한 여정을 떠나야 했던 외치에겐 아이를 돌봐줄 사람이 필요했고 그렇게 외치는 이들에게 아이를 맡긴 채 추적을 이어나간다. 한편 이러한 사실도 모른채 산적들은 자유롭게 길을 가고 있다. 결국 이들은 쉬지 않고 길을 가던 외치와 거리가 점점 좁혀져 오고 있고 얼마 뒤 자신들을 추적하던 외치의 존재를 알게 된다.

2. 접접 좁혀지는 원수들

산적들은 외치가 절벽아래서 계속 다가오는걸 보고는 절벽위에서 무리하게 공격을 시도하다 산적중 한명이 실수로 떨어져 죽는다. 외치는 그 산적이 가지고 있던 가죽 옷을 보게 된다. 그렇게 자신이 찾고 있던 원수들의 행방을 정확히 알게 된다.그는 서둘러 다시 한번 추적에 나선다. 그리고 얼마 뒤 이들은 산 정상에서 드디어 마주하게 되는데 하지만 원수들을 앞에 두고 외치에게 또 다른 시련이 찾아온다. (산적을 향해 달려가던중 산정상 얼음이 깨져 얼음 밑에 동굴로 추락한다) 고된 산행으로 체력이 바닥난 외치로서는 깊게 뚫린 이동굴에서 탈출하는건 불가능했다. 외치는 결국 모든것을 내려놓은 채 절망에 빠진다. 하지만 그때 외치에게 도움의 손길이 나타난다. 외치를 구해준 사람은 몰래 따라온 청년이었고 돌아가던 그의 뒷모습을 보며 발자국을 보게 된 외치는 자연스럽게 원수들의 발자국을 보게 된다. 그렇게 발자국을 따라 어느새 봉우리에 도착한 외치. 그는 산 너머에 있던 원수들의 마을을 드디어 발견한다. 그리고 그는 화살을 쏘며 한명을 죽이며 공격을 시작한다. 나머지 한명은 낫으로 처리한다. 그렇게 길고 길었던 추적 끝에 마지막 원수를 죽이며 복수를 끝낼 수 있었던 외치. 아직 원수들의 가족들이 남아 있었지만 외치는 그들의 악행을 똑같이 갚아 줄 생각이 없었고 남아있던 가족들을 위해 조용히 장례식을 치뤄준다. 그리고 다음날이 되자 외치는 자신이 맡겨 놨었던 아이에게 다시 발걸음을 돌린다. 그는 한번 더 험한 산길을 넘어가야 한다. 하지만 이 복수의 결말은 아직 끝나지 않았는데 원수들을 추적하던 외치또한 누군가에게 추적을 당하고 있었으니 그는 외치에게 기습을 당했던 또 다른 산적이었다. 그렇게 외치는 화살에 맞아 죽게 된다. 결국 자신의 복수를 위해 어디선가 또 다른 복수를 만들어버렸던 외치 알프스 산맥 외츠 지역에서 죽음을 맞이하며 냉동미라가 되었던 외치의 이야기 영화 아이스맨이다 

 

3. 5000년전 외치의 모습


- 발견당시 외치 처음에는 조난당한 등산객 시체인 줄 알았는데, 조사해 보니 5천년전 사람이라는 걸 알고 모두 경악한다.

 

- 아이스맨은 독일, 오스트리아,이탈리아의 합작영화이며, 1991년 이탈리아,오스트리아 국경 사이 알프스 산맥 외츠지역에서 냉동인가 외치에 관한 내용이다. 당시 외치의 사망원인은 추위와 굶주림으로 추정되었지만, 연국결과(2001년) 외치의 직접적인 사망원인은 왼쪽 어깨에 박힌 화살촉으로 밝혀지게 되었고 이러한 사실이 재조명 되면서 영화가 만들어진다.이 영화는 그냥 막 추정한 것이 아니라, 제작진들과 연구진들의 나름 프로파일러까지 동원해 외치 살인사건 전모에 대한 스토리를 준비했다고 한다.


반응형

'영화 리뷰&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디즈니 모아나(MOANA) 2016  (0) 2022.07.03
코코 (Coco) 2017  (0) 2022.06.30
디즈니 라푼젤(Tangled) 2010  (0) 2022.06.26
원티드(Wanted)2008  (0) 2022.06.23
탑 건(Top Gun) 1986  (0) 2022.06.2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