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정보

디즈니 출구는 없다(No Exit) 2022

by 동림동꿀쟁이 2022. 6. 19.
반응형

제목 : 출구는 없다(No Exit)

감독 : 데미안 파워

배우 : 하바나 로즈 리우, 데니스 헤이스버트, 대니 라미레스

장르 : 범죄 스릴러

 

1.마약중독 다비의 병원탈출

약물 중독 증상에 대한 한소녀는 아픈 경험을 토로한다. 그리고 그런 소녀를 다비는 냉소적으로 바라본다. 다비는 현재 마약중독으로 인해 재활 센터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강제적인 중독 상담 프로그램에 참여 중인 다비는 형식적인 이 치료 절차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 그때 급하게 다비를 찾는 한 전화가 걸려온다.  전화 내용은 어머니가 위독해서 오늘을 넘기기 힘들 것 같다는 전화였다. 하지만 센터 사람들은 평소 반복된 다비의 거짓말에 그 또한 거짓말이라 생각한다. 다행히 제이드에게 찾아가 핸드폰을 빌렸고 곧바로 언니인 에번에게 전화를 거는데 데번은 현재 마약 중독 치료 중인 동생이 오지 않길 바랬고 센터 또한 반복된 다비의 거짓말을 믿지 못한다. 결국 그녀는 필요한 도구들을 챙겨 아픈 엄마를 보기 위해 탈출을 시도했고, 밖으로 나온 그녀는 지원차량 한대에 숨는다. 그리고 열쇠를 찾아보지만 차안에 있던건 마약이다. 결국 챙겨온 다른 공구들을 이용해 다비는 시동을 건다.  그렇게 차를 훔쳐 솔트레이트 시티로 향한다. 하지만 기상 악화로 인해 눈보라는 점점 거세지기 시작한다. 그렇게 잠시후 다비는 폭설로 인해 차를 멈춰 세우고 잠시 잠이 들기 시작하는데 누가 도와 달라는 꿈을 꾸게 된고, 지나가던 경찰의 도움으로 근처 휴게소로 향하고 그곳에 발이 묶이게 된다. 그리고 휴게 안에 들어가보니 그곳엔 이미 몇몇의 사람들이 눈 폭풍을 피해 이곳으로 피신 중이다. 부부인 애드와 샌디 그리고 가가각 이곳을 찾은 듯한 애시와 라스까지 이렇게 다비를 포함해 총 5명이 눈폭풍을 피해 이곳에 하룻밤을 묶어야 했다. 화장실로 향한 다비는 훔친 차량에 마약을 만지작 거리며 고민한다. 다행이 마약의 유혹을 견뎌내고 밖으로 나온다. 그리고 곧 고립된 이곳에서 사건이 발생한다. 주차장 쪽에서 비명소리가 난 것이다. 비명소리가난 주차된 차량에 다가가는데 그곳에서 납치된 한 여자아이를 발견한다. 그 여자아이는 손발이 묶인채 도와달라고 소리지른다. 누군가 납치당한게 분명하고, 아마 범인은 휴게소 안에 있는 4명 중 한명이라고 다비는 생각한다. 다비는 네바다주의 차량번호를 찍어 911에 신고하려 하지만 기상악화로 전파가 터지지 않아 다시 휴게소 안으로 들어온다. 그리고 휴게소 안에서 애드, 샌디와 대화를 나눈다. 애드는 전직 군인 출신이었고, 샌디는 전직 간호사였다. 그리고 라비는 어딘가 불안해 보인다.

2.뻥카드 게임 그리고 납치된 소녀

심심한 이들은 라스의 제안에 따라 뻥카드라는 것을 하게 된다. 이 게임은 카드를 뒤집어 내면서 숫자를 말하고 뻥을 친 게 걸릴 경우 놓인 카드를 다 가져가며 가장 먼저 카드를 다 내뱉는 사람이 승리하는 게임이다. 이렇게 게임이 시작되고 동시에 질문을 던지며 대화는 시작된다. 게임을 하면서 다비는 문제의 차량이 누구 것인지 알아보기 위해 여러 질문을 던진다. 그리고 라스가 횡설수설하자 다비는 라스가 납치한 차량의 주인이라 생각한다. 이때 게임에 진 라스가 화를 낸다. 동시에 다비는 공사중인 여자 화장실로 향한다. 그곳에서 다비는 911에 신고 하기 위해 번호판 사진과 함께 메세지를 보내지만 여전히 날씨때문에 전송되지 않는다. 이때 공사 중 막아놓은 판자들 사이로 눈보라 소리가 들려왔고 다비는 그곳에 있는 공구들을 이용해 밖으로 나가 문제의 차량으로 향한다. 그리곤 잠시후 차량을 따고 안으로 들어가는데 성공한다. 그때 라스가 자신의 차량으로 들어오고 다비는 급하게 숨는다. 다비가 자신의 차량에 있다는걸 아는듯 게임을 하자며 혼잣말을 한다. 그리곤 납치한 여자아이에게 과자를 가져온다며 자리를 잠시 비운다. 그리고 라스가 다시돌아오고 차키를 떨어트렸는데 자신의 차량과 건물로 이어진 발자국을 보게 된다. 같은 시각 공사 중인 여자화장실이 궁금한 애시. 다비는 제이를 구하기 위해 애시에게 도움을 청한다. 그렇게 이들은 함께 합동작전을 펼치기로 한다. 그리고 곧바로 라스에 밴으로 향하는 다비 그리고 납치된 여자아이의 입에 붙어있는 청테이프를 뜯자 마자 여자아이는 그 아저씨들은 어디 있냐며 이상한 말을 한다. 자신을 납치한게 아저씨가 아닌 아저씨들 이라는 제이 다비가 도움을 청했던 애시는 라스와 공범이었다. 그렇게 애시와 라스는 밴으로 도착했지만 다비는 다행이 몸을 피했다. 다비는 공사중인 여자화장실에 몸을 피했지만, 그걸 알아차린 애시에게 딱 걸려버린다. 이 과정에서 애시는 다비가 마약 치료 중이라는 사실을 알게 된다. 그리곤 그녀의 아버지가 자신의 머리에 총을 쏴 자살했다는 말을 듣게 된다. 한편 다비가 오랫동안 들어오지 않자 걱정이된 애드는 밖으로 나가 상황을 살핀다. 그 시각 밴에 잡혀있는 제이는 다비가 놓고 간 칼로 묶인 끈을 끊고 있었고, 다시 휴게실로 사람들은 모인다. 그때 창문사이로 제이가 탈출한걸 본 다비, 그리고 애시와 라스도 탈출한 제이를 보게된다. 라스는 급히 밖으로 나가고 다비는 여자 화장실로 향한다. 애시는 다비를 따라 여자 화장실로 향한다. 그리고 애시는 다비를 인질로 잡아 제이를 찾아나선다. 그리고 애시와 라스는 다비를 인질삼아 밖으로 나오고 다비는 제이를 외치며 찾아나서는 중 갑자기 다비가 굴러떨어지고 동시에 발사된 총알 한발.  안에있는 총소리에 밖으로 나서고 잠시 후 충격적인 사실들이 밝혀지는데 벼랑으로 떨어진 다비의 생사여부와 아직 정체를 알 수 없는 애드와 샌디, 제이를 구하려는 다비의 분투와 그녀를 처리하려는 애시와 라스 과연 다비는 이 싸움에서 살아 남을 수 있을지, 납치되었던 소녀 제이를 무사히 구할 수 있을까?

 

3.후기

눈보라로 인해 휴게소에 모여 한정된 공간에서 모여 긴장감을 유발하게 하려 하지만, 한정된 공간에서 긴장감을 전혀 주지 못하고 다비의 몇몇 선택들오 이해 할수가 없다. 그냥 킬링 타임용으로 적당하다.

반응형

'영화 리뷰&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캅샵(Copshop) : 미친놈들의 전쟁  (0) 2022.06.19
캐치 미 이프 유캔(Catch Me If You Can) 2002  (2) 2022.06.19
데자뷰(Dejavu) 2006  (0) 2022.06.15
도어맨(The Doorman) 2022  (0) 2022.06.12
아바타(Avatar) 2009  (0) 2022.06.1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