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움되는 정보

돈되는 500원 희귀동전

by 동림동꿀쟁이 2022. 8. 8.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금 동전 가지고 계신가요?
오늘의 글 보시고 가지고 계신 동전의 년도는 몇년도인가 꼭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그 이유는 적게는 수십만 원부터 많게는 수백만 원까지 호가하는 희귀동전일 수 있기 때문인데요.
2022년 새롭게 달라지느 희귀 동전 정보와 함께 어떻게 판매하는지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500원 희귀동전

- 유행하는 희귀동전

현재 호주에서는 희귀 동전을 찾아 판매하는 신종 재테크가 유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희귀 동전 재테크 열풍 때문에 은행에서 동전 부족 현상이 이어지고 있을 정도라고 합니다. 이정도로 희귀 동전 재테크가 열풍인 이유는 2가지입니다. 단순히 지폐와 동전을 바꾸기만 하면 되는 간단한고 손해를 절대 볼 수 없는 투자라는 것과 잘하면 7천만원 짜리 희귀 동전을 찾을 수 있기 때문인데요. 우리나라도 몇천만원 까지는 아니지만 수백만원에 호가하는 가장 비싼 동전이 있습니다. 바로 1998년도 500원입니다. 이 동전은 최소 300만원부터 최대 700만원까지 거래된다고 합니다. 이렇게까지 동전이 비싼 이유는 IMF 경제 불황으로 8천개 밖에 만들지 못했고 이 또한 관상용 민트 세트로만 제작되어 시중에 유통되지 않아 국내에서 가장 비싼 동전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500원 희귀동전

올해 경매하여 판매완료된 1998년도 500원의 낙찰 금액은 535만원에 낙찰되었습니다.

 

500원 희귀동전

그리고 500원 중 또 희귀 동전이 있습니다. 바로 1987년도 500원입니다.  이 동전도 백만개 밖에 발행되지 않아 희귀한 500원으로 평가받고 있는데요. 최근 경매된 금액은 84만원에 낙찰되었습니다.

 

500원 희귀동전

 


다음은 1970년 100원입니다. 100원이 처음 발행된 년도이며 발행 개수가 적은 편에 속하여 희귀 동전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최근 경매된 1970년도 100원의 가격을 보면 무려 483만원에 경매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355만원, 160만원에 거래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500원 희귀동전


- 그런데 모두 똑같은 동전일텐데 왜 이리 가격이 천차만별일까요?

이렇게 가격에서 차이가 나느 이유는 바로 보존상태에 따라 등급이 매겨지기 때문입니다.
깨끗하고 디테일이 살아 있을수록 비싸게 판매할 수 있습니다.

 

- 그렇다면 사용하지 않고 깨끗한 동전을 구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한국 조폐 공사 쇼핑몰에서 매해 현용 주화 세트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올해도 7월달에 한차례 판매하였는데요. 구매자가 몰려 추첨방식으로 판매 됐다고 합니다.
아마 희귀동전 투자자들이 미사용제의 가치상승을 기약하며 투자한 것이라 볼 수 있는데요.
동전 수집에 관심있는 분들은 내년에 도전해 보시길 바랍니다.

- 그럼 찾은 희귀 동전들은 어디서 거래하면 될까요?

가장 손쉽게 거래하는 방법은 당근마켓이나, 번개장터, 중고나라 같은 곳에서 동전 수집가에게 판매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오프라인 판매소는 회현 지하상가에 화폐상에게 감정을 받고 판매하는 방법이 있고 온라인 판매는 우문관, 수집 뱅크 코리아 등에서 판매할 수 있습니다.

내용 참고하셔서 희귀 동전 꼭 찾으셔서 돈 벌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